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스크랩] 훅과 백스윙
    골프상식 2008. 1. 1. 21:56
    100k          300k
    의도적인 훅과 슬라이스를 만들기 위해 꼭 생각해야 할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지요? 또한 이러한 의도적인 방법의 형태 스윙으로 슬라이스나 훅의 구질을 수정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요?
    정확한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자

    일반적으로 훅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면 먼저 어드레스 자세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. 어드레스가 잘되었다 하더라도 훅이 날 수 있다. 즉 상체가 하체보다 먼저 리드하면 다음 동작 스윙 중에 손목이 빨리 돌아가게 된다. 이런 스윙을 하면 손의 힘으로 치게 되고, 훅이 날 확률이 높아진다. 볼과 스탠스의 위치가 가까우면 어깨의 회전이 작아지게 된다. 그러므로 정확한 스탠스 폭을 확인한다. 또한 어드레스에서 그립이 몸 밖으로 나와 있는 사람들은 십중팔구 훅이 난다. 그립이 몸 밖에 있다면 백스윙 궤도가 인사이드를 그리게 된다. 문제는 백스윙 전 과정에 걸쳐 손, 특히 오른손이 몸통에 붙어 있게 되고 다운스윙 때 몸을 돌릴 공간 확보가 어렵게 된다. 몸이 막히게 되면 회전 가능한 부분이 손밖에 없어 감아 치게 된다.




    정확한 어드레스 자세를 익히자
    지나친 훅 그립과 스탠스


    강한 그립을 잡으면 클럽 페이스가 닫힌다

    임팩트 때 클럽 페이스가 빨리 닫히는 가장 큰 원인은 오른손 그립을 강하게 잡기 때문이다. 강한 그립을 잡는지 확인하자.


    훅 & 백스윙

    일반적으로 백스윙 때 양손이 허리높이에 왔을 때 헤드가 그립보다 바깥에 있으면 슬라이스성 궤도(아웃사이드 백스윙), 헤드가 그립보다 뒤에 있으면 훅성 궤도(지나친 인사이드 백스윙)라고 부른다. 이 정도 높이에 올 때까지 그립과 헤드는 일직선을 그려야만 스퀘어로 볼을 때리는 것이 보장된다. 왼쪽 어깨부터 왼발 끝까지 클럽과 함께 백스윙에 참가한다는 마음이 중요하다. 즉 훅성 궤도 보다는 슬라이스성 궤도로 고생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데 어깨, 팔, 클럽을 함께 움직이되 백스윙을 인사이드로 진행한다는 기분을 갖고 꾸준히 연습하자.

    올바른 백스윙 궤도

    출처 : 서라벌문예
    글쓴이 : 가인 정임숙 원글보기
    메모 :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