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스크랩] (11) 실내연습장과 실외연습장골프상식 2014. 8. 4. 17:53
(11) 실내연습장과 실외연습장
이번 시간에는 실내연습장(Indoor)과 실외 연습장(Outdoor)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 합니다. 일반적으로 처음으로 골프를 배우려고 하거나 스윙을 수정하려 할 때 실외연습장(Outdoor)또는 실내 연습장을 찾게 됩니다.
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 두 가지 연습장에는 확실하게 차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. 미국에서는 실내연습장(Indoor)을 인도어(Indoor)연습장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. 그래서 한국에 처음 왔을 때 많은 골퍼들이 실외(Outdoor)연습장을 왜 인도어(Indoor) 라고 이야기 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.
미국에서의 인도어 연습장은 건물 안에 있는 것인데, 한국에서는 실외연습장 역시 흔히 인도어라고 말하곤 합니 다. 실외연습장을 인도어(Indoor)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잘못된 단어이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것이좋습니다. 실외(Outdoor)연습장은 건물 내에 네트만 쳐 있을 뿐 오픈 되어 있는 연습장을 이야기 합니다.
처음 골프를 배우거나 레슨을 받으면서 스윙을 고치기 위해서는 실내연습장(Indoor)에서 연습을 하는 것이 더 많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 스윙을 고칠 때는 공의 구질 보다는 더 자연스러운 동작을 몸에 익숙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실외연습장(Outdoor)을 이용할 때의 장점이자 단점은 방향과 거리를 확인하면서 연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공의 방향과 거리를 보게 되어 자신도 모르게 결과에 만족하기 위해 잘못된 동작을 반복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.
예를 들어서 아웃사이드 인 스윙을 했지만 잘 맞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그 스윙으로 계속 하게 되어 잘못된 스윙이 자신도 모르게 몸에 익숙하게 되는 것입니다. 이렇게 한번 잘못된 스윙으로 골프를 치다가 다시 수정하려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연습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큰 스트레스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.
그러나 실내연습장(Indoor)에서는 앞에 거리가 2m~3m밖에 되지 않아 공의 방향 또는 거리를 확인할 수 없기 때 문에 기본 자세에서 전체적인 스윙과 궤도에 전념할 수 있어서 기본에 충실하게 됩니다. 단점은 좁은 공간에서의 연습이기 때문에 공의 방향은 어느 정도 알 수 있으나 클럽 별로 공의 탄도나 거리를 확인하지 못한다는 것 입니 다.
많은 골프선수들이 실내스튜디오에서 연습하면서 스윙분석기를 통해 스윙을 고쳐나가고 있습니다. 실내연습장(Indoor)에서 배운 스윙 느낌을 가지고 실외연습장(Outdoor)에 나가서 연습을 하는것입니다. 처음 골프를 시작하거나 스윙을 고쳐야 할 때는 실내연습장에서 연습하여 실외연습장에서 공의 구질을 확인하는 것이 골프를 배우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.출처:sbs골프닷컴
출처 : 커피향이있는 마음의쉼터글쓴이 : 한울。 원글보기메모 :'골프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골프의 운동 효과 (0) 2014.08.04 [스크랩] 골프(GOLF)에 숨겨진 의미 (0) 2012.07.16 [스크랩] 장프로의 골프 강좌 5 (퍼트 요령) (0) 2012.07.16 [스크랩] 장프로의 골프강좌 4 (칩샷) (0) 2012.07.16 [스크랩] 장프로의 골프 특강 (0) 2012.07.16